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색깔심리테스트로 심리상태 건강상태 매일 체크하기

by desert-fox 2021. 2. 20.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심테러 사막여우입니다!

 

그림 심리테스트가 아닌 색깔 심리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이 색깔 심리테스트는

 

매일매일

자신이나 자녀, 연인 등 모든 이의

심리상태와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색깔을 선택하는 순서는

의식의 흐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즐겨찾기 해두셨다가 주기적으로 해보시면

자신 또는 대상의 심리와 건강이 어떻게 변하는지

체크할 수 있답니다!

 

 

 

색깔 심리테스트 시작하겠습니다.

 

더보기를 눌러 그림이 나왔을 때,

오늘 지금 현재 당신의 눈에 가장 마음에 드는 색깔을 1등부터 4등까지 4개 골라주세요.

 

자기가 평소에 좋아하는 색깔보다는, 오늘 유난히 눈에 띄는 색깔을 고르시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날마다 눈에 띄는 색깔이 계속 변하니까요!

 

 

 

그림보기

 

 

1등부터 4등까지 모두 고르셨다면

아래의 결과에서 선택한 색깔에 대한 설명을 1등부터 4등 순서대로 읽어주세요!

 

 

 

결과보기

더보기

당신은 표면상으로는 명랑하고 사교적이고 인정이 넘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는 외로움이 자리하고 있어서 의지할 이성, 어리광을 부리고 싶고 의존하고 싶은 대상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 색깔이 36번과 함께 선택되면, 어느 쪽이 먼저 선택되었는가에 따라 뉘앙스가 다소 달라집니다.

고독감, 쓸쓸함이 극히 강한 색깔입니다.



당신의 내면은 명랑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기쁨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애정이 풍부하고 행동은 무척 협조적이며 난잡한 점이 전혀 없습니다.
사람으로서 가장 바람직한 정신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색깔은 성인보다는 어린이, 도시보다는 외곽 사람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도시인과 성인에게 그만큼 스트레스가 많이 작용한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지요.

그리고 이 색깔은 축제 의상이나 축하 행사에 이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내부에 잠재한 기쁨이 겉으로 나타난 현상'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색깔은 슬픔에 잠겼을 때는 결코 선택되지 않는 색깔이랍니다.



당신은 감기에 걸렸거나, 피로가 쌓여서 힘들거나, 생리 전후 거나, 연인 사이에 트러블이 생겨 좋은 상태라고 할 수는 없군요. 또 가족 중에 환자가 있어 몸과 마음의 균형이 깨지고 울적한 일상이 계속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은 몸이나 마음의 상태가 왜 안 좋은지 원인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색깔을 선택한 이유를 물으면, 자신이 처한 상황을 솔직하게 대답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은 과식과 과음이 원인이 되어 가슴앓이와 위통으로 몸의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또는 지나치게 신경이 예민한 탓에 위의 상태가 나빠져서 때때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만약 이 색깔을 선택한 사람이 아무 문제도 못 느끼는 것처럼 보인다면, "네 위장이 약해져 있으니까 좀 조심해" 하고 말해 주세요.



당신은 지금 화장실에 가고 싶지 않나요?
소변을 자주 본다든가 깊은 밤에 자꾸 깨서 화장실에 가지는 않나요?
또 신장, 요관, 방광, 요도 등 비뇨기과의 질병이나 증상으로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이 색깔은 또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종종 선택하는 색깔인데, 알코올에 의한 비뇨기 관련 걱정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천적으로 비뇨기계의 결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알코올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색깔입니다.



당신은 최근에 뜻하지 않게 보기 싫은 것을 보게 되거나, 생각지도 않았던 불쾌한 얘기를 듣거나 해서,
평소에 믿고 있던 사람이나 사건에 대해 불안과 불신을 가지게 된 상태로군요.

불신, 의혹, 불안, 공포, 죽음으로 이어지는 색깔이기에, 빨리 원인을 알아내야 하며, 불건전한 생각들이 위험한 행동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이 색깔을 선택하는 그 자체가 건전한 정신상태라고 할 수 없겠죠.
최근 심리 상담을 받는 사람들 중 이 색깔을 선택하는 사람이 부쩍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당신은 마음속으로 "피"와 관련된 무엇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했다든지, 텔레비전이나 영화에 나온 무서운 장면이 강하게 기억에 남아 있다든지, 당신 또는 친구나 애인이 큰 부상을 입었거나 아내의 출산이 마음에 걸리는 등 어떤 식으로든 피와 연결된 무언가가 주변에 존재합니다.

특히 성인 여성은 생리 중이거나 그 전후에 이 색깔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 색깔은 긍정적인 방향의 피가 아니라 바람직하지 못하거나 고통스러운 피와 연관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큰 유혈사태 등이 뉴스에 나온 직후에는 거의 모든 사람이 이 색깔을 선택한다고 하네요.



당신은 욕심이 나서 견딜 수 없었던 것, 하고 싶어서 참을 수 없었던 것을 어떤 이유에서든 포기해야 하는 상황을 겪었군요. 그 원인이 되었던 환경 또는 사람에 대해서 앙갚음을 해주거나 심통을 부리고 싶은 생각으로 꽉 찬 상태입니다.

만약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했다면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데, 이 심통을 내비치는 방법에 따라 폭력을 쓰거나 옆길로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색깔을 선택한 성인도 폭력의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주의 깊게 지켜보아야 합니다.

다른 선택된 색깔들과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빨리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무엇인가 커다란 걱정거리를 가지고 있어 정신적으로 몹시 쫓기고 있는 상태입니다.
누구에겐가 상담하고 싶군요. 누구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마음속으로 외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고민하고 있는 문제에 관해서, 자기 자신이 무력하고 아무 쓸모도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죠.



당신은 무슨 사정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돈과 비싼 물건이 꼭 필요한 상태군요.
혹은 비합법적인 방법을 썼을지라도 어떻게든 그것들을 이미 손에 넣은 직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그 생각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된 상태는 아니네요.

이 색깔은 감정이 무겁게 가라앉아있고, 그 일 이외에는 아무 생각도 없을 만큼 욕구가 강렬할 때 선택하게 됩니다.



당신은 활기가 넘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지만, 뭔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한 구석에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바로 그 불만이 적극적인 행동의 기폭제가 되고 있는 상태인데,
이런 경우 상대를 밀치고 공격해서라도 자신이 더 돋보이고 드러나고 싶은 자기 주장욕, 자기 현시욕이 강한 상태입니다.



당신은 현재 처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걱정되는 것, 마음이 놓이지 않는 것, 신경이 쓰이는 것 등 그 무엇인가에 단단히 사로 잡혀있군요.

사람이라면 누구든 근심이 있는 것은 마찬가지인데,
특히 이 색깔을 선택한다는 것은 그만큼 근심 걱정이 강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 경우에는 그 대부분이 공부(성적, 숙제, 시험)에 관한 걱정거리이지만, 따뜻하게 이야기를 나눠볼 필요가 있습니다.



할아버지, 아버지, 형제, 아들, 남편, 친구 등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남성이 당신에게서 멀어져 가는 것 같은 느낌과, 일종의 공포심마저 느끼기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한 그리움과 두려움, 외로움으로 인해 타인으로부터 크게 사랑받고 싶어 합니다.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다면 아버지의 사랑에 대한 욕구로 보아도 좋습니다.



당신은 비싼 물건이 욕심난다든가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되는 등, 돈과 물건에 대한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혹은 그런 것들을 막 손에 넣은 직후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10번의 상황과 비슷하지만 10번처럼 비합법적인 방법을 쓰면서까지 욕심낼 만큼 절박하지는 않습니다.

물질적, 금전적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무엇인가를 안고 있는 것 같군요.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 경우에는 애정의 욕구가 강한 상태입니다.

이 색깔은 경기가 좋지 않게 되면 유행하는 색깔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몸의 상태가 좋은 편도 아니고 정신적으로도 어둡게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선택한 색깔 중에 이 색깔이 돋보일 뿐 다른 것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다든가,
16, 31번과 함께 선택되고 다른 색깔은 관심이 없는 경우에는 별로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만,

3, 9, 32번과 함께 선택되었을 경우에는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정도입니다.

겨우 색깔 테스트로 암이 생겼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충분히 위험요소가 당신의 생활에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은 심신이 지칠 대로 지쳐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한편, 맡은 일은 성실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이 교차하여 혼란스러운 상태입니다.

피로감과 의무감, 복종심이 당신의 내부에서 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상태이며,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다면 놀고 싶은 욕망을 강렬하게 억제당하고 있어 반항하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신은 어떠한 것을 잊고 싶고, 생각하기 싫으면서도 할 수 없이 자꾸 생각하게 되는 딜레마에 빠진 상태입니다.
과거에 몹시 불쾌한 일이 있었으며, 그 원인이 되었던 사람 또는 사건에 대하여 지독한 증오를 품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생각은 의외로 뿌리가 깊어서 어떤 계기만 생기면 직접 보복행위로 발전될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가치 판단을 가지고 있지 않은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 경우에는 신속히 그 원인을 찾아내서 제거하도록 해야 합니다.

6번이 내향적인 특성인 것과는 달리, 이 색깔은 상당한 외향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당신은 오래전부터 갖고 싶어 하던 물건을 손에 넣은 만족감이나 식사를 끝낸 후의 만족감 등을 만끽하고 있은 상태입니다.

느긋한 마음, 풍요감에 가득 차있으며, 인간관계에서도, 애정면에서도, 물질적인 면에서도 아무런 불만이 없는 극히 평화로운 기분에 싸여 있군요. 

이 색깔은 마음의 평화를 여실히 드러내 주는 색깔입니다.



당신은 솔직하고 순종적이며 마음속에 응어리라고는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체념해야 하는 무언가를 감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체념은 당신이 지극히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므로 겉으로 나타나서 당신을 불리하게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꿈같은 연애를 하고 싶다거나, 애인이 그립고 헤어진 그 사람과 다시 만나고 싶다거나 등 이성에 대한 그리움으로 견딜 수 없는 상태입니다.

또한 성적인 충동도 억제하기 힘들어합니다.

연령이나 상황에 따라 내용은 다르지만, 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에 있으며, 특히 성적으로 미숙한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 경우, 부모들의 행동을 숨어서 보고 싶어 하는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당신은 존경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평소에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애정을 표현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꽉 차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상대에게서도 큰 사랑을 받고 싶은 열망으로 가득합니다.

이 색깔은 인간의 사랑 중 가장 원형적이라고 할 수 있는 가족애 등과 닮아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만족하는 것이 하나도 없어 극도로 욕구불만에 싸인 상태입니다.
그 원인을 만든 환경이나 자기 자신을 탓하기보다는, 약한 사람을 괴롭히고 학대하는 것으로 불만을 해소하려 하고 있군요.

이는 위험한 정신 불안정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성과 이성이 덜 발달한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8번이나 17번과 같은 색깔로 연쇄 반응을 일으키며, 폭력이나 잔학성의 원인이 될지도 모릅니다.

하루라도 빨리 원인을 찾고 대응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당신은 행복이 넘쳐흘러 편안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모든 것에 우호적인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목표했던 것이 달성되었거나, 달성이 눈앞에 다가와 있는 상태로, 당신이 과거에 노력했던 모든 것이 이제는 '희망'으로 변하여 당신 앞에 있습니다. 

이 색깔은 2번과 마찬가지로, 성인보다는 어린이, 도시보다는 외곽에 사는 사람들이 더 많이 선택합니다.



당신은 어떤 일에 당신의 생각이나 의견이 전혀 먹혀들지 않고, 당신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초조하고 불안한 상태입니다.

초조한 자신이 불안해져서 나중에는 짜증을 내고, 또 짜증스러운 자신이 초조해져서 그 정도는 점점 심해져갑니다.

개미구멍에 빠진 것처럼 답답하고 초조하기만 한 상태라고 할 수 있죠.



당신은 스스로 목적을 빨리 달성했다거나, 뜻을 이루었다는 생각 때문에 기분이 좋습니다. 남들이 의아해할 정도로 들떠있군요.

이러한 생각은 도가 지나치면 때로는 '나는 누구보다도 뛰어나다'는 생각으로 변해 가볍게 행동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상대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신은 즐거운 일, 기쁜 일이 있어 기분 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에 걸리는 점과 무시할 수 없는 근심거리도 함께 있어서 마냥 밝은 마음가짐만 가질 형편은 아닌 상태입니다.



당신이 절대적으로 믿고 있는 것들, 종교, 회사, 거래처, 고객 등이 자신으로부터 멀어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 자신이 하는 행위가 실패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근심이 있습니다.

그 '절대자'에게 강렬한 사랑을 받고 싶어 하는 바람이 '절대자'를 사랑하는 행위로 나타나게 됩니다.



당신은 지금 몹시 허기지거나 목이 말라 물을 마시고 싶은 상태 아닌가요?
진지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저녁은 뭘 해야 할지 머리가 복잡하지는 않은가요?
아니면 지금 막 식사를 끝낸 후가 아닌가요?

이 색깔은 어떤 식으로든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를 나타내 줍니다.



당신은 현재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양자택일의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쪽을 택하든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고, 따라서 앞으로 생길 일들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숨 막히는 상태에 처해 있군요.



당신은 현재 소화기계에 질환을 앓고 있거나, 과거에 소화기계에 문제가 생겼었기에 그 생각이 꼬리를 질질 끌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미 완치가 되었더라도, 생각은 그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상태입니다.



당신은 수면 부족이 계속되고 밤을 꼬박 새기도 하며, 또 반대로 잠을 지나치게 많이 자서 의식이 잠에서 덜 깬 흐리멍텅한 상태입니다.

바빠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16번과 함께 선택되는 경우가 많고, 방치해 두면 3번을 선택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당신은 어떤 이유가 있어서, 또는 이유도 모른 채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해서도 전망이 밝지 않아 괴로운 상태입니다.

이 색깔이 뜻하는 것은 12번이나 29번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뿌리 깊은 곳에서 솟구쳐 오르는 불안입니다.



당신은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일들, 예를 들어 청소, 세탁, 정리 정돈, 방의 도배, 이사, 빌린 돈 갚기 등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거나, 그런 일들을 하고 난 직후여서 아직도 생각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했을 경우, 어머니로부터 방청소에 관해 꾸지람을 들었다는 뜻이 됩니다. 



당신은 질병, 스트레스, 생리, 부상 등으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이 이제는 확실히 회복기에 접어들었거나, 회복해서 원기를 되찾은 직후의 상태입니다.

해방감이 넘쳐흐르는 바람직한 정신 상태입니다.



당신은 어머니, 할머니, 자매, 딸, 아내, 여자 친구, 등 평소에 가장 가깝게 지내던 여성이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대를 그리워하고 있으며, 자신이 사랑하는 것만큼 상대에게도 사랑을 받고 싶어 합니다. 

어린이가 이 색깔을 선택한 경우에는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욕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특정한 사람으로부터 강렬한 사랑을 받고 싶고, 나를 더 신경 써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조바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누구라도 좋으니 모르는 이성으로부터 강렬한 사랑을 받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을 안고 있습니다.

이 밑바닥에는 당신도 잘 모르는 슬픔, 인생은 무상하다는 느낌, 그리움과 같은 것들이 뒤섞여 있습니다.

 

 

 

색깔 심리테스트 재미있게 해 보셨나요?

꼭 매일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해보시면서, 심리와 건강 상태의 변화를 체크해보시기를 정말 강력추천드립니다!!

 

 

2021.02.05 - [심리테스트] - 심리테스트로 속마음 알아보기

 

심리테스트로 속마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프로심테러 사막여운입니다! 오늘도 심리테스트로 속마음 알아보기 위해 심리테스트 하나를 들고왔습니다. 오늘의 심리테스트로 속마음 알아보기는 총 15개의 간단한 질문으로 구

designeering.tistory.com

2021.02.04 - [심리테스트] - 심리테스트로 잠재의식 알아보기 10가지 (소름주의)

 

심리테스트로 잠재의식 알아보기 10가지 (소름주의)

안녕하세요 프로심테러 사막여우입니다! 오늘은 심리테스트로 잠재의식 알아보기 모음을 준비했습니다. 총 10가지의 간단한 심리테스트가 있고, 간단하지만 소름돋게 자신의 잠재의식을 알 수

designeer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