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1탄 [생일 1.20~7.22]

by desert-fox 2021. 2. 3.
728x90

 

 

 

 

신비한 별자리 신기한 심리

 

안녕하세요 프로심테러 사막여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를 들고왔습니다.

 

 

다른 여러 글에서 간단히 성격을 보셨다면,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글에서는 좀 더 자세한 별자리 성격을 아실 수 있을거에요

 

 

소름돋을 준비 되셨다면 아래로 고고!!

 

 

 

일단 먼저 별자리 확인하시고~~(양력으로 생각하고 보면 됩니다)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내용은 아래에 각 별자리별로 "더보기"를 펼쳐주시면 됩니다.

 

 

 

물병자리

자의식으로 가득찼네!!! 나! 나! 나! 나! 오로지 다 필요없고 나 뿐임

더보기

감정을 머리로 지배할 수 있는 진정한 사기꾼들. 대부분 침착하고 여유만만. 물병자리는 말도 왠지 잘함. 어른스러운 구석도 분명 있다. 뭔가 유치한 데가 없다 이 별자리들은. 본인들도 그런걸 질색하고 안그럴려고 노력한다.

 

근데 시각에 좀 약함. 물병자리는 못생긴걸 싫어한다. 물론 이에 대한 기준은 물병자리마다 천차만별이지만 자기 기준에서 벗어난 못생긴 사람 좀 싫어한다.

 

징징대는 거 싫어한다. 어른스럽고 강한사람 좋아한다. 왠지 내가 기댈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기대감?
뭐 실제론 별로 안기대겠지만 그런 희망을 품고 사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아마 평생 그렇게 살듯.

 

물병자리 내면은 사실 엄청 꼬였다. 모순덩어리에다가 상처투성이다. 현실감각과 이상이 뒤죽박죽 섞여 있다.
게다가 상처받은 건 잘 잊지도 못하고 특별한 기억으로 승화(?)시키는 재주도 있다. 겉으로는 단순해보이는데 절대 단순하지 않다.

 

죽어도 첫사랑 못잊는 감성파다. 근데 이상하게 사는 건 이성적이다. 머리로 산다. 그러니까 더 꼬여가고 나이가 먹을 수록 상처투성이에 심신이 지쳐있다.

 

물병자리는 항상 안식터를 찾는다. 그렇게 집 안에서는 안식터를 찾으면서 집밖에선 또 이성으로 온 몸을 무장한다. 이거 못말린다. 본인이 이래야 행복한가부다. 걍 냅두면 되게 좋아한다.(?)

 

물병자리 취향은 좀 특이하다. 마초 혐오하고 나약한 애들 귀찮아한다. 신념이 확실하거나 자기 일 열심히 하는 사람한테 뿅간다. 지가 그렇게 살아서 그런가? 물병자리는 그런 사람을 보며 기대지는 않으면서 맘 속으로만 기댈 수 있다는 사실 자체에 만족하며 살아간다. 이상한 애들이다.

 

물병자리들은 잘난척 되게 잘한다. 머릿속에 자기생각만 꽉 차 있으니까 그렇다. 잘난척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머릿속에 지밖에 없어서 나오는게 자기 말밖에 없다. 이들의 잘난척은 그냥 순수하게 보면 된다. 잘나보이려고 꾸미는게아니라 그냥 머릿속에 있는 자기 자신이다. 그리고 몬가 똑똑하고 머리회전이 빠르다. 샤샥 머리 굴러가는 소리가 들린다.

 

 

물고기자리

타고난 로맨티스트

더보기

굴러가는 돌 보고도 자기들만의 느낌을 창조할 수 있다. 자기만의 세계가 확실하다.

 

이들이랑 얘기해보면 취향에서 분명한 생각을 하는 걸 알 수 있다. 편협되지도 않았다. 되게 열린 편이다. 한마디로 개방적이다. 사람 간에 웃고 떠드는 거 좋아하고 손 붙잡고 다정하게 얘기하는 거 좋아하고 그냥 의사소통 자체를 되게 사랑한다. 의견을 나누는 거에 천부적으로 소질이 있다. 그래서 물고기자리는 상담하면 왠지 따스한 기분이 들면서 구제받은 기분이 든다.

 

물고기자리는 상대를 외롭다고 느끼게 하지 않는다. 다정하고 애정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눈빛이 정말 흐물흐물 댄다. 좀 부담스러울 정도로 감성이 철철 넘친다. 항상 현실 속에서 이런 걸 자제해야 한다고 느끼기 때문에 힘겹다. 이들에게 현실이란 힘겨움이다. 항상 무언가 자제를 하고 적당히 행동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낀다.

 

또한, 공감의 귀재다. 본인이 하도 느껴본 게 많아서 그런지 뭐 별걸 다 공감해준다. 고맙기도 한데 좀 황당하기도 하다. 무뚝뚝해 보여서 안 그런 줄 알았더니 장난 아니다. 안 무뚝뚝해 보이는 애들도 많은데 무뚝뚝해보이는 물고기자리도 있다.

 

이렇게 살아야지 이런 모습으로 보여야지 이런 것도 관심 많다. 인생을 참 다양하게 채우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물고기자리는 뭔가 "음..나쁘지않아" 이런 느낌을 준다.

 

둥글둥글한 구석이 많다. 극단적인 사고방식으로 상대방을 괴롭히지 않는다. 상처를 잘 받는 스타일이라서 아무나 잘 못 사귄다. 사귀면 정말 퍼부어준다 애정을. 애정폭격 물고기자리! 부담스럽다고 느낄 필욘 없다. 나 말고 다른 애한테도 그렇게 잘한다. 애정이 좀 잘 샘솟나 보다.

 

물고기자리는 봉사에 대해 너그러운 생각도 가지고 있다. 베풀고 싶다는 욕망이 좀 있는 듯. 근데 귀찮아서 결국 지 할 거만 한다. 물고기자리는 생각만 많지 귀찮음이 좀 많다. 별 이유는 없다. 그냥 포기하면서 막 그런 거 슬퍼한다. 슬픔을 즐기는 별자리가 바로 물고기자리다. 그리고 이런 슬픔을 잘 알리려고도 안 하고 남들이 알아주면 왠지 별로다. 뭔가 특별한 것으로 안 느껴지니까. 남들 감정은 잘 공감해주면서지 감정은 표면적인 것만 말하는 게 이 이유 때문이다. 내 슬픔은 특별해! 내 감정은 특별해! 뭔가 이런 관념에 사로잡혀있다. 탑에 갇힌 외로운 공주님이자 왕자님들이다.

 

 

양자리

솔직하고 본능에 약한 타입

더보기

외로운 것도 못 참으면서 사납다. 사나운 주제에 외로움을 많이 타서 우유부단한 모습 많이 보인다. 적어도 거짓말을 잘하는 애들은
아닌 것 같다. 솔직하긴 한데 변덕스럽고 완전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한다.

 

신념? 그딴 거 없고 내가 좋으면 그만 내가 싫으면 그만. 열정적인 건 알겠는데 좀 감당 안 되는 스타일이기도 함. 노는 거 아주 좋아한다. 인생을 절대로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다. 겉으로 보이는 건 상당히 낙천적이고 실제로도 낙천적이다. 열혈 파인데 여자들은 언니들 아주 좋아하고 남자들은 형님들 아주 좋아한다. 동생은 좀 부담스러워 하는 스타일들. 책임지기 싫어하는 부분이 여기서 드러난다.

 

여자면 남자 없이, 남자면 여자 없이 못산다. 겉으로는 괜찮은 척해도 다 쇼다. 외로움 장난 아니게 많이 탄다. 연애시간과 애정이 비례한다.

 

말하는 건 거침없고 솔직하길래 되게 강한 줄 알았더니 눈물도 많다. 그래, 자기중심적이면 여리기라도 해야지. 양자리의 인간성은 이런 여림에 있다. 뜻밖에 눈물도 많고 뜻밖에 외로움도 많이 타고 뜻밖에 약하고. 이런 여린 면 때문에 양자리들을 아끼는 부류들이 많다.

 

또한, 양자리는 험담에 강하다. 왜냐? 거침없거든 완전 솔직하고 대담하게 독설이 가능하다. 그런데 잘 안 한다. 독설까지 할 정도로 또 성실하진 않다. 편 가르기 이딴 거에도 관심 없으니까. 근데 새침하게 구는 건 좋아한다.

 

여자는 여성스럽고 남자는 남성스러운데 2% 부족하다. 절대 마초는 아니다. 어딘지 헐렁한 느낌이 있어서.

 

이들은 열정파지 결코 성실파는 아니다. 성실해 보이는 까닭은 이들은 심심한 걸 못 참기 때문이다. 자꾸 뭘 하고 움직이고 정신사납다. 양자리 가만히 묵혀두면 곪는다.

 

남자고 여자고 도도하게 보이는 걸 좋아한다. 근데 내면은 별로 안도도하다.

 

외로워 죽을 지경임 심심해서 죽을 지경임 그래서 친구 없이 못산다. 그래서 의리파 많음. 양자리들 볼 때 언니나 형님 달고 사는 애들 많다. 동년배 친구 같은 경우에도 징징대거나 아니면 거만한 애들 못 견딤 징징대는 건 지가 챙겨주는 거 잘 못하니까.

 

양자리는 사실 엄청나게 엄청나게 자기중심적이다. 모든 걸 내 위주로 보고 판단한다. 강한 스타일 좋아한다. 기대기도 좋고 챙겨줄 필요도 없으니까. 양 자린 그저 같이 놀 사람을 찾는 거지, 막 뭘 간섭하는 사람은 질색한다.

 

 

 

 

 

 

 

 

 

황소자리

느리다, 무뚝뚝하다, 답답하다

더보기

보수적이고 가정적이다. 근데 인기는 많다. 왜냐? 너그럽고 서글서글하고 사교적이다. 누구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그리고 은근히 웃기다. 이상한 저질개그부터 몸개그까지 안 하는 게 없다.

 

그리고 천성적인 애정 결핍자. 만인의 애정을 받아야 직성이 풀리는 연예인 체질이다. 남자는 마초, 여자는 천상 여자다. 특히 인형 같은 여자애들이 많다.

 

예쁘고 깜찍한 거라면 사족을 못 쓴다. 본질에서 지배를 해야 행복하다. 그래서 항상 지가 지배할 만한 것들을 찾아 헤맨다. 남자는 작고 사랑스러운 것을, 여자는 겉으로만 작고 사랑스럽게 굴고, 시간이 지날수록 남자에 대한 소유욕을 충분히 발휘한다.

 

황소자리의 장점은 너그럽다는 거다. 참 그냥 왠지 편하다. 부담을 절대 안 준다. 근데 이게 그들의 무기다. 이런 식으로 주변 사람을 늘려간다. 주변에 사람이 많으면 행복하다. 양자리의 외로움과는 다르다. 이들은 심심한 건 좋아한다. 원래 되게 심심한 애들이다. 근데 여러 명의 사람과 즐겁고 안정적인 한때를 보내는 거에 목맨다. 그래서 가족을 꼭 가져야 한다. 황소자리가 독신주의자인 거 별로 못 봤다.

 

무난한 거에 사족을 못 쓴다. 무난한 거보다 좀 더 잘하면 좋긴 한데 무난해도 만족한다. 단지 개인마다 무난함의 차이가 있다. 자기가 선을 긋고, 거기서 약간 잘하면 만족이다. 그러니 조급한 인생이 아니다.

 

근데 황소자리는 짜증 나는 게 회피의 대가다. 책임감은 강해 보이는데 사실 뒤로 살살 빼는데 고수다. 책임지기 싫어서 모른 척도 잘하고 거짓말도 좀 한다. 자기가 맡은 것만 해야 편하니까 그렇다.

 

애초에 야망으로 살아가는 별자리가 아니다. 주어진 선에서 주어진 공간에서 주어진 것 만 하기도 좀 벅차다. 그래도 지가 맡은 건 성실하게 잘한다. 맡은 거에 대한 부분은 절대적으로 신뢰해도 된다.

 

그리고 바람둥이들이다. 사실 자기 주변에 사람이 많은 걸 좋아하기 때문에 여기저기 다 찌르고 다니고 다 만난다. 일단 만나고 본다. 그리고 아무나 사귀진 않는다. 단지 많이 만난다. 보수적인 별자리라서 잘 사귀진 않기 때문이다. 만날 거 다 만나면서 사귀는 건 참 비싸다.

 

화도 잘 안 낸다. 그래서 화내면 좀 무서울 것 같은데 황소자리가 나한테 화낸 적은 별로 없어서 잘 모르겠다. 황소자리는 애매하게 굴거나 책임감 없는 모습을 보이면 화를 낸다.

 

지도 만만찮게 답답하면서 남이 답답한 건 못 견딘다. 그래서 황소자리 들은 답답한 애들 안 만난다. 화끈하고 활발하고 그런 애들 좋아한다.

 

 

쌍둥이자리

이기적이고 재치있다

더보기

쌍둥이자리들은 말 참 많다. 많아도 재미있으니까 봐줄 만하다. 화제도 풍부하고 관심도 여러 방면에서 절대 지루하진 않다. 게다가 제법 독특한 안목도 가지고 있다.

 

외로움은 그렇게 많이 타지는 않는 것 같다. 혼자서도 잘 논다. 책을 읽든 음악을 듣든 뭐든 그럭저럭 잘한다.

 

게다가 쌍둥이자리는 뭔가 이해가 빠르고 신속하다. 머리가 번뜩이나 보다. 가령 시험공부 별로 안 해도 눈칫빨로 맞을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

 

근데 쌍둥이자리는 참 성실성이 모자란다. 잘해봐야 목표의식이지, 뭔가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한 거에 무지 약하다. 게다가 책임감이라는 단어도 찾아보기 힘들다. 웬만하면 안 맡으려고 하고 웬만하면 안 하려고 한다. 하면 그냥 무조건 바보 된 거다. 짜증 내고 툴툴대면서 그 좋은 머리 가지고 대충 한다. 근데 뜻밖에 성과가 좋거나 괜찮다. 부담 없이 해서 그런가 보다.

 

쌍둥이자리는 현실에서 뭘 하기보다 취미생활에 목을 맨다. 딱딱한 건 싫어하고 뭔가 유동적이고 자유로운 걸 좋아한다. 가령 음악이랄지, SF소설이랄지, 게임이랄지, 희한한 물건이랄지. 뭐에 딱 꽂혀서 그 활동하는 걸 되게 좋아한다.

 

이들은 모범생을 좀 속으로 경멸하는 구석도 있다. 자기들은 그렇게 안 해도 그럭저럭 잘해낼 자신도 있다고 생각한다. 근데 경멸하면서 쫓아다니긴 잘 쫓아다닌다.

 

쌍둥이자리는 애초에 못 어울리는 사람이 없다. 이러면 이런대로 저러면 저런 대로 잘 논다. 사람을 싫어하고 안 논다는 것 자체를 귀찮아하는 듯. 그냥 논다. 근데 무서운 사람이랑은 못 논다. 잘 쪼나? 지가 무섭다고 느끼면 슬슬 피한다.

 

잔소리 많고 강압적으로 굴면 굴수록 도망간다. 그래서 쌍둥이자리들은 푸근하고 편안한 사람을 선호한다. 쌍둥이자리들이 연상과 자주 사귀는 건 그때문인가보다.

 

지가 하도 특이해서인지 상대방은 좀 정상이길 바란다. 자긴 워낙 변덕스럽고 취향도 좀 특이한 걸 아나 보다. 자기보다 특이한
사람을 만나면 또 피한다. 무서운가 보다.

 

근데 쌍둥이자리들은 대화를 참 잘한다. 적당히 공감도 하고 적당히 반론도 하고. 대화에 재주가 있다. 상담가 하라고 하면 잘할 것 같다. 대화도 잘 이끌 수 있다. 지도력의 느낌은 아니고 고문의 느낌이랄까.

 

쌍둥이자리는 좀 개방적이다. 결코, 보수적이진 않다. 그래서 연애경험이 많은 쌍둥이자리도 좀 있다.

 

쌍둥이자리가 독특한 또 하나의 이유는 되게 감성적이고 자유분방할 것 같은데 뜻밖에 엄청나게 현실적이라는 거다. 말만 그렇게 하고 그냥 현실에 잘 맞춰 산다. 그러면서 자기가 현실적이란 소리는 듣기 싫어한다.

 

 

게자리

피곤한 스타일 끝판왕

더보기

게자리 하면 피곤함이라는 말로 모든 걸 풀 수 있다. 애정도 피곤하고 생각도 피곤하고 걱정도 많아서 피곤하다. 현실감각도 뛰어나서 피곤하다. 모든 게 피곤하다. 그래서 힘든 별자리다.

 

그러면서 행복과 사랑이라는 신조를 외치는 참 건전한 별자리다. 성실하다. 근데 책임감은 좀 없다. 웬만하면 남한테 미루고 남이 해주면 좋다. 시간개념도 투철한 편은 아니다. 뭐 그만큼 남한테 그런 걸 강요하진 않는데, 강요하는 때도 있다.

 

잔소리의 대가들. 여상사의 느낌이다. 근데 게자리는 참 따뜻하다. 진짜 날 지켜줄 것 같고 실제로 지켜준다. 게자리는 뭔가 고마움을 느끼게 하는 별자리다.

 

금전감각이 뛰어나다. 절대로 손해 볼 짓은 안 하면서 통은 크다.

 

이들도 애정을 상당히 갈구하는 편인데, 황소자리처럼 다수의 애정을 바라진 않는다. 한 사람의 완전한 애정을 바란다. 애정을 주고받으려고 안달 났다.

 

상처도 잘 받는 편이라서 웬만하면 좀 공격적이다. 매사 경계태세다. 그래서 게자리의 레이더에 걸리지 않은 사람에겐 게자리가 좀 까칠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게자리의 레이더에 걸리면 진짜 솔직히 제일 잘해준다. 자기 몸 던져가며 잘해주는 별자리는 바로 게자리가 아닐까 싶다. 게자리 레이더에 걸리려면 일단 좀 나약해 보이면 좋다. 게자리는 자기한테 상처를 절대 입히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을 택한다. 자기가 감싸줄 수 있는 사람을 택한다. 그리고 그 사람이 자기만을 바라보며 자기한테 온 힘을 다하길 바란다. 그렇게 만들려고 그 사람한테 공을 들인다.

 

게자리는 자기한테 먼저 접근하는 사람이랑은 안 논다. 자기가 접근해서 내 사람으로 만든 애랑 계속 알콩달콩 논다. 왠지 이런 인간관계 기능은 좀 무섭다.

 

그리고 게자리는 엄청난 권리의식이 있다. 자기 권리가 침해당하는 걸 못 참는다. 그래서 게자리들은 애어른 안 가리고 당돌한 구석이 좀 있다. 그래도 천성적으로 애교는 많아서 마냥 기세 보이지만은 않는다. 그 애교가 좀 중화를 시켜준달까.

 

사람을 고른다. 근데 잔정은 아주 많아서 웬만한 사람들한테 편안함과 호감을 준다. 은근히 지도력도 좀 있어서 리더로도 지명된다. 근데 게자리는 리더 직을 항상 부담스러워한다. 맡은 이상 열심히는 하는데 자부심을 느껴가며 하는 취향은 아니다. 고로 리더 스타일이라고 보긴 힘들다. 게자리는 소그룹에 강하다.

 

절대 배신을 먼저 할 별자리는 아니다. 그리고 항상 예민하다. 신경이 곤두서있다. 잘못 건드리면 신경질 완전히 낼 것 같다. 그리고 이상한 완벽주의가 있어서 항상 거기에 신경을 쓴다. 그리고 자신이 약한 편이라는 걸 매일 인정하면서 괴로워하고 최대한 숨기고 지켜줄 사람을 찾는다. 그러느라 정신없다. 그래서 도도하거나 없는 스타일은 질색이다.

 

 

 

 

 

1.20~7.22 사이에 생일이 없으신 분들은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2탄으로 고고!!
2021/02/03 - [심리.성격테스트] -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2탄 [생일 7.23~1.19]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2탄 [생일 7.23~1.19]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1탄에 이어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2탄입니다! 다른 여러 글에서 간단히 성격을 보셨다면, 별자리 성격 자세히 알아보기 글에서는 좀 더 자세한 별자리 성격

designeering.tistory.com

 

 

 

제...제발요...ㅜㅜ

제 글이 유용하거나 재미있게 보셨다면

주변에도 꼭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당!

댓글